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호텔스닷컴 “한국 여행객 59%, 일주일 휴가 동안 1시간 이상을 운동하는 데 투자”
뉴스와이어 | 승인 2017.08.28 13:34
(서울=뉴스와이어)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휴가 중에도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는 일명 ‘액티베케이션(Active+vacation)’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는 흥미로운 설문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액티베케이션은 2017 여가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른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과는 반대의 개념이다. 휴가 시 한 곳에서 오래 머물며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추구하는 스테이케이션과 달리 휴가지에서 운동을 주요 활동으로 꼽는 타입을 뜻한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약 80%가 ‘운동은 휴가 기간의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라고 답했으며, 체육관 시설 등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지 여부에 따라 호텔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9%는 일주일의 휴가 기간 동안 운동하는 데 한 시간 이상을 투자한다고 답했으며 해당 응답자들이 선호하는 운동은 △러닝(65%) △하이킹(45%) △수영(42%)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나누어 봤을 때 남성들은 휴가 기간 동안 △서핑(17%) △웨이크보드(11%) △복싱(11%) △크로스핏(7%) 등 신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하고 싶어하는 반면, 여성의 절반 이상은 △요가/필라테스(52%) △명상(29%) △웃음 요가(22%) 등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휴가 중 운동을 위해 무엇을 포기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다수의 응답자가 △음주(34%)라고 답했으며 △휴식(30%) △영양가 높은 음식(28%) △관광(24%) △공짜 조식(21%)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운동이 한국인들의 휴가 문화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SNS와 운동이 연계되는 다소 흥미로운 결과도 보였다. 응답자 중 40%는 연예인 등 유명인사나 SNS상 팔로우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운동 트렌드를 경험해 보았으며 50%는 그들이 SNS에 공유하는 장소나 경험에 의해 자극을 받는다고 답했다.

특히 본인이 운동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이유를 묻자 △휴가 중 대부분의 시간을 운동하는 데 보낸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28%) △독특한 방식으로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24%) △아름다운 곳에서 운동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18%) 순으로 답했다.

이번 설문조사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젊은 층 사이에서 피트니스가 소셜미디어 내 핫한 콘텐츠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잡으면서 스테이케이션과는 반대되는 액티베케이션의 개념이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며 “숙박의 형태 역시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져 있느냐가 호텔을 선택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아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호텔스닷컴에서는 운동 시설이 있는 호텔 분류를 따로 확인하는 등 쉬운 방법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호텔스닷컴을 통해 최적화된 ‘액티베케이션’을 누릴 수 있는 전세계의 다양한 호텔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인 여행객들이 하고 싶어하는 액티비티 Top 5

1. 야외 피트니스: 등산, 하이킹 등(36%)
2. 퍼스널 트레이닝(36%)
3. 체중 감량 프로그램(33%)
4. 근력 운동(32%)
5. 웨이트 트레이닝(28%)
6. 핫 요가(23%)

호텔스닷컴 개요

호텔스닷컴은 Hotels.com, LP.가 운영하는 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로 고객들의 수요에 꼭 맞는 전 세계 36만 5천여 개의 글로벌 체인 호텔 및 리조트, B&B등 다양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호텔 계약팀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가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발송하는 온라인 뉴스레터를 통해 다양한 각종 세일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출처:호텔스닷컴
언론연락처: 호텔스닷컴 APAC Zoe Chan +852 3607 5719 홍보대행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한송이 과장 02-6370-805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호텔스닷컴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인사이드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와이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173 4층  |  대표전화 : 063-836-0808  |   등록번호 : 전북, 아00571  |  등록연월일 : 2015. 10. 21
발행인 : 최성은  |  편집인 : 이완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은
Copyright © 2022 인사이드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