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국내 최대 청소년 캠핑 페스티벌 ‘2018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7.20 10:24
(서울=뉴스와이어)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국내·외 청소년들을 위한 야영 축제인 ‘2018 국제청소년캠페스트’를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경상북도 영덕군 고래불국민야영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경상북도, 영덕군,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20여개국 200여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포함한 총 50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해 ‘함께 해(海)요! 학교보다 넓은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모험, 상상, 호기심, 환경’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영덕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바다를 배경으로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7월 24일 저녁에는 개영식을 통해 ‘2018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시작을 알리며 특별히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희진 영덕군수가 주요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개영식 이후에는 특별한 축하 무대로 순위제 음악프로그램인 SBS PLUS ‘더쇼(The Show)’가 저녁 8시부터 1시간반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청소년간의 문화교류를 물론 해양체험, 환경테마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영덕군 고래불해수욕장과 대진해수욕장을 배경으로 바나나보트, 스노클링, 리버보트 등 액티브한 활동이 진행된다. 또 오징어잡기, 광어잡기 등의 보물찾기 미션이 실시된다. 환경테마 활동으로는 각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환경정책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며 환경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가는 ‘환경 비정상회담’과 영덕군의 ‘신재생에너지전시관’을 방문해 대체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병뚜껑을 활용한 새활용 체험활동도 하게 된다.

또한 미래존, 메이킹존, 힐링존 등 청소년들이 더욱 흥미 있게 참여할 프로그램도 구성되었다. 환경보호를 테마로 드론레이싱, 컬링, 플라잉디스크 체험이 실시되며 메이킹존에서는 양초만들기, 로프팔찌, 천연비누, 모기 퇴치제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숲속영화제, 버스킹&토크콘서트, 별자리체험 등 국내외 청소년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들을 가득 준비했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여름방학동안 청소년들이 자연 속에서 잠시나마 학업을 잊고 신나는 야영활동과 즐거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캠페스트를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가치관과 시선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한국청소년연맹
언론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청소년연맹

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인사이드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와이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173 4층  |  대표전화 : 063-836-0808  |   등록번호 : 전북, 아00571  |  등록연월일 : 2015. 10. 21
발행인 : 최성은  |  편집인 : 이완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은
Copyright © 2022 인사이드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